세계청년리더총연맹 WFPL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NMHSVE)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NMHSVE)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은 지난 2007년 1월 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을 모태로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으며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되는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윤리강령

한 개인의 인격을 파괴하는 집단따돌림, 언어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 문제는 외부에 잘 드러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불행하게도 우리는 이러한 사회적 시스템에 익숙해져 있는 피해자임과 동시에 가해자이기 때문이다.

우리 사회가 추구하는 가치와 안전을 저해하는 학교폭력 문제, 내부적으로 곪아가고 있는 이 문제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우리의 아이들은 또 다시 희생양이 될 수 밖에 없다.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현재의 제도 하에서는 가해자가 단지 그 스펙이 '우수'하다는 이유만으로 각종 활동에서 온갖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은 가해자로 하여금 학교폭력을 정당화 시킬 수 있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 줌으로서 학교폭력을 추방할 기회를 막는 장애 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갈수록 악화되는 학교폭력 문제를 이대로 방치한 채 대학교가 학생 선발에만 몰두한다면 학교폭력은 해결 할 수 없을 것이며, 그로 인한 피해는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제2세, 제3세 아이들, 그리고 우리 국민 모두에게 전가되는 악순환을 불러오게 될 것이다.

그동안 많은 기관과 단체들이 각종 학교폭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럼에도 학교폭력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손을 쓸 수 없는 비정상적인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이제는 보여주기식 행사나 탁상공론식 행정에서 탈피한 패러다임의 질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학생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가정과 학교 그리고 기업 등 우리 사회구성원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특히 기업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항하여 이를 추방하는 데 공헌한 학생에 대해서는 특별히 우대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입사 시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 활동기록'을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해야 한다. 그러면 기업도 인성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되고 또한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학교폭력을 추방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실효성있는 학교폭력 대책과 해결책을 연구해 나감은 물론 학교폭력을 추방하는 그날까지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과 함께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을 끊임없이 펼쳐나갈 것임을 다짐한다.

행동강령

1. 우리는 우리의 인권이 소중하듯 타인의 인권을 존중한다.

2. 우리는 욕설 등 나쁜 언어 사용을 자제하고 항상 바른 언어를 사용한다.

3. 우리는 한 개인의 인격을 파괴하고, 무기력하게 만들며, 심각한 상처를 주는 집단따돌림을 증오한다. 또한 친구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땐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고, 집단따돌림에 강력히 맞선다.

4. 우리는 학교폭력을 조장하는 불건전한 정보를 배격하고, 불법행동을 하지 않으며, 자율적 감시와 비판활동에 적극 임한다.

5. 우리는 학교폭력이 근절될 때까지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PRESIDENT LEE SAN-HA
ADDRESS: 1105 HANSIN B/D, 12 MAPO-DAERO,MAPOGU, SEOUL, KOREA
TEL: 02-718-2118 (Main Number), 02-717-2118, 02-717-1118   FAX: 02- 6442-611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길, 한신빌딩 1105(공덕동)
청소년보호책임자: 최화순 e-mail: award@wfple.org, webmaster@wfple.kr FOR MORE INFORMATION.
© Copyright WFPL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