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년리더총연맹 WFPL

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본부(WMHSVE)

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본부(WMHSVE)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은 지난 2007년 1월 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을 모태로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으며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되는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출범취지

1.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언어폭력, 인격을 파괴하는 집단따돌림 등을 포함한 각 종 학교폭력으로 위험에 처해 있다.

2. 국가 차원에서 그동안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고자 수많은 정책들을 추진해 왔으나 각종 학교폭력은 줄어들지 않았고 은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그 양상이 더욱 더 흉악해 지고 있다.

3.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선생님, 학교, 교육청, 국가기관에만 모든 책임을 돌릴 것이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연구하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시스템'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4. 학교폭력을 추방하기 위해서는 이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실현 가능하고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중요하다. 따라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이의 근절을 위해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 운동'과 함께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기구로서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를 출범시켜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가 증대하고 있다.

목적

1.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는 앞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위촉해 학교폭력 사건사고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함께 실효성있는 학교폭력 대책과 해결책을 연구하고, 정부 및 국회에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관련 법률안 제·개정을 청원하는 한편 학교폭력 등 안전에 대한 국민의식을 고취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2.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지역협의회(학교폭력추방 지역협의회)를 전국 기초자치단체까지 조직을 확대 개편하여 학생과 선생님에게 안전이 담보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주는데 노력한다.

3.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활동을 보다 더 효율적, 효과적으로 이어가기 위해서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며, 기업이 신입사원 등을 채용할 때, 과거 학교폭력관련 기록들을 제출받도록 협조를 구한다.

4.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을 마련하고, 전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며, 학교폭력을 추방하는 그날까지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간다.

5. 학교폭력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 국가들이 안고 있는 문제로 우리가 함께하는 지구촌의 모든 학생들이 더 이상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더 이상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2017년 12월 19일을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세계운동의 날"로 선언하며, 세계 각 국가 및 NGO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한다.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PRESIDENT LEE SAN-HA
ADDRESS: 1105 HANSIN B/D, 12 MAPO-DAERO,MAPOGU, SEOUL, KOREA
TEL: 02-718-2118 (Main Number), 02-717-2118, 02-717-1118   FAX: 02- 6442-611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길, 한신빌딩 1105(공덕동)
청소년보호책임자: 최화순 e-mail: award@wfple.org, webmaster@wfple.kr FOR MORE INFORMATION.
© Copyright WFPL All Right Reserved